유아영재놀이학교 아이붐의 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예전에는 영재의 의미를 높은 지능지수를 가진 사람을 뜻하였으나, 현대에서는 특별한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즉 개인의 재능과 연관 지어 영재라는 의미를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둑영재, 국악영재, 수학영재, 댄스영재, 유머영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재의 의미를 부여하여 그 사람의 능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포괄적으로 보면 아동 누구나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의미에서 본다면 거의 대부분은 영재적 기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영재라고 하여 성공을 보장받지는 못합니다. 제 아무리 타고난 능력이 있어도 후천적으로 그 능력이 개발되지 않으면 영재성은 빛을 발하지 못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내 자녀의 영재적인 측면을 발견해 보십시오. 혹, 영재라는 말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신다면 내 아이의 특별한 능력, 재능을 찾아보십시오. 내 아이는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해 하는지, 가장 몰입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는지, 가장 자신 있어 하는지에 대하여 관찰해 보십시오. 앞의 질문에 가장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분야를 제대로 파악한다면, 바로 그 영역이 자녀의 영재성이 나타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이러한 작은 발견은 아이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의 영재성을 발견하였다면 그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키워주어야 할까요?
예를 들어 달리기를 잘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무리 달리기를 잘 하는 사람도 달리기만 연습시킨다면 쉽게 지치거나 포기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를 잘 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초체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이의 영재성을 키워준다는 의미를, 자칫 기능을 키워준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아이의 영재성을 키워주는 기초체력은 바로 창의성입니다. 창의력이 영재의 시작인 것입니다.
성공하는 영재들에게서 발견될 수 있는 공통점은 창의적 사고 능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재성을 발견하여 창의적인 영재로 성장할 수 있을 때 개인적, 사회적으로 의미를 부여받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최근의 하버드 대학의 가드너 교수와 그의 동료들의 연구동향을 보면, 창의적인 영재이면서 동시에 사회적인 책임감이 뛰어난 영재들로 키워내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성공만을 위한 기능적 영재교육이 아니라, 사회적인 책임감을 다할 수 있는 질적으로 우수한 창의적 영재교육을 아이붐에서 2007 시작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와 적용을 통하여 창의적 영재교육의 초석이 될 것이며, 2007년 창의, 논리, 인성 교육을 통하여 행복한 장으로 초대된 아이붐 친구들을 기쁘게 맞이합니다.
원장 박인영 올림
예전에는 영재의 의미를 높은 지능지수를 가진 사람을 뜻하였으나, 현대에서는 특별한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즉 개인의 재능과 연관 지어 영재라는 의미를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둑영재, 국악영재, 수학영재, 댄스영재, 유머영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재의 의미를 부여하여 그 사람의 능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포괄적으로 보면 아동 누구나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의미에서 본다면 거의 대부분은 영재적 기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영재라고 하여 성공을 보장받지는 못합니다. 제 아무리 타고난 능력이 있어도 후천적으로 그 능력이 개발되지 않으면 영재성은 빛을 발하지 못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내 자녀의 영재적인 측면을 발견해 보십시오. 혹, 영재라는 말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신다면 내 아이의 특별한 능력, 재능을 찾아보십시오. 내 아이는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해 하는지, 가장 몰입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는지, 가장 자신 있어 하는지에 대하여 관찰해 보십시오. 앞의 질문에 가장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분야를 제대로 파악한다면, 바로 그 영역이 자녀의 영재성이 나타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이러한 작은 발견은 아이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의 영재성을 발견하였다면 그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키워주어야 할까요?
예를 들어 달리기를 잘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무리 달리기를 잘 하는 사람도 달리기만 연습시킨다면 쉽게 지치거나 포기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를 잘 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초체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이의 영재성을 키워준다는 의미를, 자칫 기능을 키워준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아이의 영재성을 키워주는 기초체력은 바로 창의성입니다. 창의력이 영재의 시작인 것입니다.
성공하는 영재들에게서 발견될 수 있는 공통점은 창의적 사고 능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재성을 발견하여 창의적인 영재로 성장할 수 있을 때 개인적, 사회적으로 의미를 부여받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최근의 하버드 대학의 가드너 교수와 그의 동료들의 연구동향을 보면, 창의적인 영재이면서 동시에 사회적인 책임감이 뛰어난 영재들로 키워내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성공만을 위한 기능적 영재교육이 아니라, 사회적인 책임감을 다할 수 있는 질적으로 우수한 창의적 영재교육을 아이붐에서 2007 시작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와 적용을 통하여 창의적 영재교육의 초석이 될 것이며, 2007년 창의, 논리, 인성 교육을 통하여 행복한 장으로 초대된 아이붐 친구들을 기쁘게 맞이합니다.
원장 박인영 올림